티스토리 뷰

사회,정치

우리나라 OECD중 부끄러운1위 넘버3

달콤하트 starjun 2012. 11. 16. 22:04

우리나라의 부끄러운 1위가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1위를 달리고 있는것이 있는데 좋은것으로 1위를 하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나 정반대로 부끄러운 1위를 하고 있는것이 있다.

 

1. 교통사망률 1위

2. 자살률 1위

3. 이혼률 1위

등 이것보다 많은 것이 1위를 하고 있지만 위 3가지만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1.교통사망률 1위

 

2010년 10만 명당 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11.3명으로 OECD 29개 회원국 가운데 대한민국이 가장 많다고 한다.

한국에 이어 그리스11.1명,미국 10.6명,폴란드 10.2 명순이며 반면 아이슬란드2.5명,스웨덴2.8명,영국 3.1명으로 사망자 수가 낮다

국내 16개 시.도 가운데 10만 명당 도로 교통사고 사망자수 경북이 22.2명으로 가장 많았고 전남 21.5명,충남21.1명,전북18.1명,제주 18.4명 이 뒤를 이었다.

특별시나 광역시보다 도 지역의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많으며 보행자를 우선으로 한 도로설계,안전을 지향하는 교통시스템 설계등으로 교통사고를 줄어야한다고 한다.

특히 우리나라 술문화가 발달해서 그런것 같은데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가 많이 나는 걸로 집게 되고 있는데 이놈의 술이 문제죠 운전의 미숙보다는 운주운전을 근절하는 캠패인이나 단속을 많이 해야지만 이런 교통사고률도 줄일 수 있을것 같다.

 

 

 

2. 자살률

 

우리나라의 자살률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회원국 중에 또 1위

이의 심각성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정부의 해결 노력이 부족하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는데 OECD통계연보에 따르면 2009년 기준 우리나라의자살률은 인구 10만명당 28.4명으로 OECD 평균인 11.3명의2배가 넘는다. 특히 여성의 자살자 수는 19.7명으로 OECD 평균인 5.1명의 4배나 된다. 심각하다. 전문가들은 자살은 개인이 아닌 사회의 문제 라는 인식전환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는데 그 이유는 올해 일어난 자살 사건을 살펴보면 왕따,성폭행,학교폭력 등 사회에 만연해 있던 문제가 자살로 이어진다는것 자살은 개인이 아닌 국민의 문제이므로 정부가 나서서 자살예방 지원에 힘써야한다고 말이 많이 나오있는 상황이다 학교 교육에서도 아이들에게 죽는 것이 해결책이 아니고 생명 존중 가치관을 길러줄 전반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한다.자살예방 사업에 대한 정부의 예산 지원이 절실한 현실이다. 

 

 

 

3.이혼률

 

이혼률도 OECD 가입국 중에 1위 참 1위도 많이 하고 있지요 안좋은 쪽으로 국내의 이혼문제가 매우 심각한 것으로 나오고 있는데 한국가정법률상담소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에서 이뤄진 면접상담 8695건을 분석한 결과 이혼상담이 4194(48.2%)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이혼사유로는 '배우자의 가정폭력''배우자의 외도' 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특히 배우자의 외도는 부부간의 오랜 신뢰와 믿음이 한꺼번에 무너져 버리는 가장 가혹한 이혼사유 최근 부부가느이 이혼소송 건이 늘어나면서 배우자가 흥신소나 심부름 센터에 이혼소송을 위해 의뢰하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이것은 매우 위험한 선택이라는 것 법적인 효력을 발휘하기 위한 증거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법무법인 또는 민간조사관에게 의뢰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한국민간조사관? 처음 들어본다. 이런곳도 있었다니 이곳은 이혼소송에 필요한 증거자료 수집을 전문으로 취급을 한다는데 흥신소와 심부름 센터와 뭐가 다른거지 그건 잘 모르겠네 

이혼도 정말 잘 생각해 보고 결정해야 겠는데 그렇게 좋고 못산다고 하며 결혼까지 해놓구선 이제 이혼? 다시 한번 돌아보며 서로 조금씩 양보하며 도와주며 살면 안될까 하는 생각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