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무소속 대선 후보인 안철수의 멘토로 널리 알려지 법륜 스님이 파격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하신 말씀은 "문재인으로 단일화는 선택 자체에 실책 있었다"라는 것 왜 이렇 발언이 나왔을까?

정말 안철수로 단일화 했으면 대선을 이기고 남았을까? 지금 와서 무슨 소용이 있겠지만 다시 생각하게 만드네요 



법륜 스님은 평화방송 라디오'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 하여 "안철수로 단일화를 했으면 대선에서 이기도 남는 거였다"라며 파격 발언을 하였다. 그 그이유는 한국사회에서 보수세력이 진보세력보다 다수인데 진보(문제인후보)대 보수의 대결로 갔기 때문에 패 할 수 밖에 없었다고 분석을 했다. 

"문 후보로 단일화가 이뤄졌다 하더라도 5년 전 참여정부에 대한 국민들의 기억이 생생하기 때문에 새로운 정부는 노무현 정부의 연장이 아니라 업그레이드됐다는 것을 보여 줬여야 했는데 그런 모습을 못 보여준게 아닌가"라며 강조했다.

법륜 스님은 박근혜 대통령은 울며 겨자먹기식이라도 역사인식에 대한 전환을 하지 않았느며 국민은 노무현 정부의 기억이 생생하게 남아있는데 민주통합당은 그런 문제에 대한 변화를 하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이어서 문제인,안철수 양쪽 지지세력이 똘똘 뭉쳐도 겨우 이길 마당에 서로 협렵하는 모습이 아니었다며 야권 단일화 과정의 불협화음에 대한 저적도 했다. 



그리고 법륜 스님은 안철수 전 후보의 정치 행보에 대해 "민주당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전망했고 안철수 전 후보는 국민의 여망에 떠밀려 온 분이기 때문에 결국은 민주당이 함께 가겠지만 현재 민주당은 충분히 반성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럴 때는 새로운 방식으로 새 정치를 여망하는 국민의 요구를 따라갈 수 밖에 없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역시 법륜 스님 안철수 전 대선 후보의 멘토 답게 쓴소리르 해주셨는데요

민주통합당의 반성이 없는 모습이 국민들에게 실망을 안겨주었고 끝까지 안철수 전 후보와의 단일화 과정에서 불화음만 보여주었습니다.

어떻게 힘을 모아 대선을 이겨 새로운 정치를 해보겠다는 확고한 민주통합당의 모습을 보여 주지 못했습니다.

더구나 안철수 지지층마져 문 후보로 흡수하지 못해 이번 대선에서 패하고 말았죠  마지막에 안철수 후보가 어쩔수 없이 대선 후보직을 사퇴하는 과정도 너무 강압적이지 않아나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런 모습을 본 국민들은 어떻겠어요?

서로 하나가되지 못한 민주통합당을 믿어주겠습니까? 반성을 했다면 그런 모습을 어필해주는 뭔가가 있어야 했는데 조금은 아쉬움이 남네요 이제 대선도 끝나고 안철수 전 후보의 정치 행보에 대해 말이 많은데요 

민주통합당과 함께 갈지 아니면 신당? 국민의 요구를 어떻게 받아들여 행보를 할지?

미국으로 가면서 정치는 계속할 생각이다 라고 발언을 했으니 돌아오면 어떨지?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373,682
Today
2
Yesterday
15
«   2019/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