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회의원 연금법이 국회를 통과됐다



19대 국회는 지난 1일 새벽 국회 본회의에서 국회의원 연금이 지원되는 헌정회 지원금 128억 76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국민의 세금으로 만들어진 이 큰돈을 국회의원 연금으로 쓰여진다니...이럴수가?


현재 헌정회 회원수는 18대 국외의원을 포함해 1141명이며 이중 의원연금 수혜 대상자는 780여명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의원 연금은 단 하루만 의원직을 수행해도 만65세가 넘으면 월120만원씩 연금수령이 가능하며 이는 일반인이 월30만원씩 30년을 납입해야 받을 수 있는 금액이다.


정말이지 왜 이런 국회의원들만 좋을일 생겼군요 국회의원만 해도 월120만원씩 연금을 수령하다니 그것도 하루만 수행해도 말이 되지도 않네요 그래서 사람들이 국회의원을 될려고 한것 같습니다. 권력과 돈을 한꺼번에 가져 갈 수 있어서 가슴아픈 현실이네요 


그리고 일반인들은 연금을 120만원씩 받을 수도 없는 상황인데 국회의원 했다고 이런 거금을 받는다는 자체가 잘못된 것 아닌가요? 국민들을 위해 뽑아 놓은 국회의원들이 자기들 뱃속만 채울려고 한는짓이 너무 밉네요


다들 그렇게 생각하시죠 없는자를 생각하고 우리나라 민생에 신경을 더 써야할 국회의원들이 국민들의 세금으로 노후를 보내겠다. 정말이지 화가 치밉니다. 

회의원 월급도 많고 온갖 비리로 얼룩져 돈도 많이 번다는데 국회의원 연금까지 받아 챙기겠다는 심보 욕납못합니다. 당연히 국회의원들은 이런 연금법에 찬성을 다겠죠 

국회에 통과가 되었는데요

이를 접한 국민들은 화가나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선거를 앞두고 여야는 국회의원 연금법 폐지를 공약과 함께 특권을 포기하겠다고 공언을 했지만 결국은 법안 통과가 이루어졌습니다. 

선거를 의식하여 이런 발언을 해 놓고 선거가 끝나니 나몰라라? 하는 이런 국회의원들의 발언 정말이지 참을 수 없고 국민을 우롱하고 있습니다. 


이런 국민들의 성난 여론이 빗발치자 새누리당과 민주당 관계자들은 19대 현역 의원들부터 연금을 폐지하겠다는 것이지 전직 의원들까지 소급적용하겠다는 건 아니라고 해명했다.


아울러 새누리당은 의원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이거나 소득이 일정수준 이상이면 지금대상에서 제외하는 법안을 국외에 제출했다. 역시 우리나라 국회의원들은 말바꾸기 정말 잘하는것 같아요





국회의원 연금법 통과를 툴러싼 격분한 누리꾼들의 반응이 대단해지고 있다. 

이런 연금법 통과를 모든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검색 국회의원 연금법 검색운동을 시작한것 바로 검색1위에 올라와있다.그러나 이런 노력이 지금 국회의원연금법 통화에 영향을 줄까? 좀 줬으면 바램이다.


이런 사실을 안 국민들은 "국민을 우롱하나""내가 낸 세금으로 국회의원 배불리기 할 수 없다""대선 끝나니 바로 국회의원 연금법 통과""제 밥그릇 챙기기는 여전하군""국민이 부여한 책무를 다하지 않은 대표들에게 줄 특권은 없다" 등 반응을 보이며분노를 표하고 있다.


정말이지 지금 못 먹고 못 입고 있는 소외계층들이 얼마나 많고 이런 판국에 국민들의 세금이 국회의원 배불리기에 들어간다니 화가 날 뿐입니다. 진정 우리나라 국민들을 사랑하고 생각하고 있다면 이런 법 조차 없어져야 생각합니다. 

생각하면 할 수록 화나네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hanaya76 너무하네요 아까워요 세금내기 저들은 당선되기 직전이나 내는 세금이고 세무전문가 찾아 최대한 적게내는 세금일텐데 가져가는건 쉽네요 2015.06.21 17:45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