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많은 분들이 채무,빚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실 것입니다. 매일매일 걱정과 근심 때문에 일도 제대로 잡히지 않고 오직 이런 빚에서 하루 빨리 탈출하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빚지고는 두다리 뻣고 잠을 청하지 못하는데요 거기다 채권자들의 독촉전화와 방문추심으로 점점 지쳐가는 형국인데요 이런 삶 정말 살기가 힘이 듭니다. 그러나 포기기는 금물,이럴 수록 해결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런 빚! 청산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개인회생제도라는 것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

 

 

희망의 빛 개인회생!

채무로 인해 재정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채무자들을 법원에서 채무조정,탕감을 해주므로 재정적 회생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채무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개인회생! 채무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개인회생자격이 해당이 되어야지만 개인회생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채무만 있다고 다 신청이 가능하는것이 아니니 개인회생신청 전에 꼭 개인회생자격에 대해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개인회생자격은 뭘까요?또 개인회생비용은 얼마가 들어갈까요?

 

 

개인회생자격 

  • 자기의 현재의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야 합니다.

즉, 현재 재산을 다 정리했을때 보다 채무가 더 많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재산이 많아 청산 했을시 채무를 다 갚을 수 있는 능력이 된다면 개인회생자격이 되질 않습니다.이럴경우 재산을 청산하고 빚을 갚아야겠죠 

  • 채무원금의 합계가 1500만원이 넘어야 합니다 

개인회생자격에 채무가 얼마 이상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은 없으나 통상적으로 1500만원이 넘어야 원활한 진행이 됩니다. 만약 소액 600만원,500만원 채무라도 지금 상황에서 도저히 갚을 길이 없다면 현 자기의 처지를 소명을 한다면 개인회생 받아드려집니다. 그러니 소액채무라도 개인회생자격이 되오니 이런 사례에 속한 분이라면 정확한 상담을 받으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담보없는 채무 5억 이하 담보있는 채무 10억 이하여야 합니다. 

담보없는 채무란것은 은행신용대출,캐피탈,사채,사금융등 자신의 신용으로 대출을 받은 채무이면 담보채무는 집,자동차,토지 를 소유주의 재산을 담보한 채무를 말합니다.증빙할 자료로는 은행거래통장내역서,계약서,채권자의 성명,연락처,주소,등이 있습니다. 

  • 일정한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개인회생신청은 특히 일정한 소득이 있어야 하는데요 개인회생인가를 받고 월 변제금을 꼬박꼬박 낼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직장인만 가능하는건가? 직장인,사업자,계약직 직원,알바 등 월소득을 증빙을 할 수 있다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4대보험 가입이 되어있지 얺더라도 월급통장이 있어서 월 마다 일정한 수입이 들어오면 가능합니다.

  • 부모님,배우자,자녀의 재산이 많으면 개인회생자격이 안됩니다. 

부모님,배우자,자녀의 재산이 많다고 해도 이런 재산의 형성의 도움이 없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은 말대로 개인의 회생을 도우는것이기 때문에 가족 누구에게도 불이익이 가는 일은 없습니다. 

 

 

그 밖의 개인회생자격 의문사항?

그 밖의 도박 빚,주식 손실,과소비,사기 등으로 채무가 발생했을시 개인회생자격이 되는지가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시는데요 이런 좋은 못한 사례들도 개인회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법원에서 도박,과소비,주식 등으로 손실를 봐 채무가 많아지 사례들은 100%변제를 조건으로 진행하고 있으니 이점 아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최근대출에 관해서도 심사가 까따로운데요. 최근대출(1년 미만)이 있다면 대출금의 사용처를 상세히 소명을 하셔야 합니다. 돈을 대출을 받아 어디에 써는지 자세하게 금액까지 넣어서 표로 만들어 제출을 해야 합니다. 

이런 최근대출에 대해 소명을 못한다면 개인회생신청을 미뤄야하며 신청을 해도 서류미비로 개인회생기각을 당하고 맙니다. 

기각을 안 당하실려면 여려가지 준비서류와 소명할 자료,영수증을 빠짐없이 제출을 해야합니다. 개인회생진행을 하시다보면 보정명령을 받게 되는데요 쉽게 말해 추가 증명자료인데요 이런 증명자료들을 법률사무소를 통해 알아보시고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급하게 알아보시고 준비하시기 시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보정명령은 제출기간 날짜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 기간안에는 꼭 제출을 해야 합니다. 

 

개인회생 원활한 진행을 하기 위해 어떻게?

 

개인회생진행을 하기 위해 대부분 신청자 분들이 법률사무소를 이용해서 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법률용어들이 많고 법원에 제출해야 신청서 작성이 많아 조금의 실수도 없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법원에 들어가는 서류 글자 토시 하나라도 틀리면 안되는것 아시죠 그래서 혼자 개인회생신청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래서 개인회생신청을 하기 위해 추가적인 개인회생비용이 들어가는데요 개인회생신청서에 들어가는 인지대 외 법률사무소 대행 수임료 라는 것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런 개인회생비용 적은 돈이 아닙니다. 적게는 80만원 ~ 150만원까지 지불을 해야지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비용 때문에 신청을 못하시는 분들고 계시는데요 이런 사정 법률사무소에도 알고 있기 때문에 진행시 부담없이 몇 개월에 거쳐 나누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수임료 때문에 미루고 계셨다면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회생신청 하시는 분이라면 개인회생비용이 문제가 아니라 신청을 해서 개인회생인가를 받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개인회생비용 크게 고민해야 할 문제가 아닙니다. 

 

 

인회생신청 하시는 분이라면 추가적으로 알아야 사항은 

개인회생자격이 된신 분이라면 자기의 사건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을 선택하시는 것입니다. 개인회생진행에 대한 경력이 많으지 개인회생인가를 받고 있는 사례가 있는지등 능력도 알아보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개인회생 대행해주는 법무사,변호사사무실 우리나라에 엄청 많습니다.이 중에서 선택하기란 정말 어려운 문제인데요. 여러곳을 다 전화해보고 알아볼 수 도 없을 뿐더러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습니다.

 

 

 

 

▼ ▼ ▼ ▼ ▼

<< 개인회생, 파산 1:1 무료 상담 신청 >>

 

더 이상 늦기 전에 무료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최대 90%까지 탕감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해외거주가, 미성년자, 채무액 1,000만원 이하인 경우 상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밀 1:1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