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로 내일이 남북정상회담이 있는 날입니다. 역사적인 순간인데요. 이런 이슈로 인해 증시 또한 요통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테마주로 남북경협주를 살펴볼 수 가 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이후를 기점으로 시작하여 남북정상회담에 이르기 까지 가파른 상승을 보여 왔습니다. 그중 대장주인 남광토건를 보면 정확하게 알 수가 있는데요. 6800원에서 38,500원까지 달려 왔는데요. 거의 5배의 수익을 준 종목이었습니다. 테마 대박주에 속하는데요. 



이제는 남북경협주 단기 이슈가 마무리 단계에 온것 같습니다. 내일이 바로 남북정상회담이 있는 날인데요. 주식은 이슈보다 먼저 선행을 하기 때문에 정작 이슈가 터지면 하락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몇일 전부터 거래량이 터지면서 위험의 조짐이 보이는데요. 이제는 리스크 관리를 하셔야 할 때입니다. 앞으로 더 큰 이슈가 없다면 하락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더 갈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위험해 보입니다. 


남북경협주 이제는 떠날때? 다음 이슈를 기다리며 관망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주식은 계속 올라 갈 수 없습니다. 내려올 때도 있답니다. 테마주 같은 경우 이슈가 이슈가 지면 무서운 속도록 하락을 하니 꼭 조심 매매 하시길 바랍니다. 리스크 관리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